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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가노인복지시설 변경신고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진샘노인 작성일11-03-28 00:00 조회3,41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부산 어진샘노인복지센터입니다.
    한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 적어봅니다. 3월말까지 시설변경신고서를 제출하게 되어있는데 본
    기관입장에서 볼 때 도대체 이 신고서를 왜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상 구, 가정봉사원파견시설에서 수행해오던 사업에 2008년 장기요양사업때문에 어쩔 수 없
    이 방문요양(목욕)사업이 추가, 병행되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 기관은 사실상 장기요양사업과 재가노인지원사업을 그대로 유지하여 대상자도 구분하여 서
    비스를 진행해왔는데 왜 사업의 종류를 변경신고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방문요양,재가노인지원사업을 이때까지 해오고 있는데 지금의 이 서식상에서는 재가노인지원사
    업을 하지 않고 있다가 올해부터 이 사업을 하겠다라고 신고를 하라니 정말 납득이 안됩니다.
    시나 구역시 담당공무원들이 바뀌게 되면 이 사업에 대한 이해가 당연히 전무하다고 생각합니
    다. 처음엔 분명 시설명칭을 변경하여 사업을 구분한다는 뜻으로 이해했는데 지금은 명칭도 굳
    이 바꿀 필요없고 사업의 종류를 변경전과 변경후로 제출하라고 하니 이때까지 재가노인사업
    을 진행해오던 입장에서 보면 무엇을 변경신고하라는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단지 명칭상의 구분정리를 해야 한다는 뜻(방문요양이 재가노인지원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었는
    데 구분해서 표기)인지 그리고 인원에 대한 제한이 있는건지요? 사업진행유무를 체크하는 양식
    이 아니라 몇명을 하고 있는지를 적어야 하는 란이 있는데 이 또한 이상합니다.

    99년부터 재가사업을 진행해온 기관의 입장에서 해석을 잘 못해 짧은 생각을 한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