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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이하 협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수집항목 수집방법

이름, 기관명,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전 화번호, 직위,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홈페이지(세미나신청, 게시판)

- 시설장 신상정보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자격사항, 경력사항) - 직원 신상정보 (성명, 직위, 성별, 자격사항, 근무경력)

서면(신규회원가입시)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협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귀하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가. 홈페이지 개인정보

정보제공,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교육 및 참가자 기타증명서 발급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방법

협회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협회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탈퇴 회원시설 시설장 신상정보: 영구 보관

- 교육 등 기타 사유로 추후 증명서 발급 발생 정보: 별도의 삭제요청(서면)이 없을시 영구 보관

나. 파기절차: 법정 보유기간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

다. 파기방법: 전자파일은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자료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합니다.

단,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서 저장·관리 합니다.

단, 탈퇴회원시설 시설장, 교육등 기타사유로 추후 증명서 발급이 요구되는 정보에 한하여 영구보관됨을 알려드립니다.

- 보관기간: 3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수집된 개인정보는 법령의 근거가 있는 경우나 동의 받은 경우 외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협회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름 직위 전화번호 이메일
최광필 부장 02-3273-8646~9 kacold@hanmail.net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 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내선2번) (http://kopico.or.kr)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cybercid@spo.go.kr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 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 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협회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협회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전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에 의거하여 내부관기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나.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라.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로그, 요약정보 등)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바이오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시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협회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공문)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본협회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의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방 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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